고수게임즈 개인정보 처리 방침

 

 

제 1조 (총칙)

 

주식회사 고수게임즈(이하 ‘회사’)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관계 법령의 개인정보 보호 규정 등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서비스 중인 게임의 초기 화면과 공식 커뮤니티에 공지함으로써 고객이 언제든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 방침은 관계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등의 사유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변경 내용 및 개정 일자 등의 개정사항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합니다.

 

 

제 2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 기타 회사의 서비스 정책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 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제공해 버튼을 통해 동의 절차를 마련합니다. ‘동의합니다’ 버튼을 선택하면 개인정보 수집 및 기타 회사 서비스 정책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동의한 고객의 정보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고객은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나, 서비스 제공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3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

 

고객의 플랫폼에서 게임 이용 시, 아래와 같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해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이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3.1 공식 커뮤니티 및 게임 내 회원 가입/연동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① 중복 가입 확인 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 정보(CI), ID, PW, 이메일 주소
② 고수게임즈 플랫폼 : ID, PW
③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 페이스북 ID, 프로필

④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 구글 ID, 프로필

⑤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 : 게임센터 ID, 프로필

⑥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 네이버 ID, 프로필

* 필수 항목만 수집하고 있으며, 선택적으로 수집하는 항목은 없습니다.

3.2 회원 가입 및 게임 콘텐츠 이용, 이벤트/프로모션 진행 업무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① 수집 항목 : 이름,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우편번호,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서, 접속 기록, 게임 레이 기록, 불량 이용 기록, 휴대전화 단말기, 휴대전화 OS, 다운로드 기록, 결제 기록 및 주문 번호, 게임 ID, PW, 닉네임(캐릭터명 등), 사용하는 이동통신사, 사용하는 마켓 ID와 닉네임, 프로필 사진(본인 포함)
② 부분 유료화 서비스 이용 확인 : 마켓 ID, 닉네임, 결제 기록, 이메일 주소
③ 이벤트/프로모션 진행 : 이름, 주소, 우편번호, 전화번호,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서
④ 연령 확인 또는 관련 법률을 준수하기 위한 확인 회원의 별도 동의 정보 : 중복 가입 확인 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 정보(CI), ID, 이름,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정보

3.3 수집 방법
공식 커뮤니티, 스마트 기기, 이메일, 게임 내 문의, 고객이 직접 입력하거나 생성한 정보를 전용 툴로 수집

 

 

제 4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수집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4.1 서비스 제공에 대한 계약 이행 및 요금 정산
① 콘텐츠 제공, 구매/요금 결제, 물품 배송, 금융거래 본인인증

4.2 고객 관리
①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및 문의 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② 분쟁 조정/해결을 위한 기록 보존
③ 불량 이용자의 부정 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④ 만 14세 미만 어린이의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및 만 20세 미만 미성년자 결제 시, 법정대리인 동의 또는 승인의 확인

4.3 신규 서비스 및 마케팅/이벤트 활용
① 신규 서비스 또는 제품 개발
② 경품 등의 배송에 따른 정확한 대상 고객 확인 및 배송지 확보
③ 이벤트나 광고(PUSH 포함)성 정보 안내
④ 서비스 품질 향상 및 통계 정보 처리

 

 

제 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고객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개인정보 보호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않도록 파기합니다. 또한, 회사는 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부정 이용의 방지를 위해 회원탈퇴 시 수집된 개인정보를 완전히 삭제합니다.

 

단, 상법이나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한 보존 필요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 기간에 대해서만 고객 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보관하는 정보는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5.1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①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② 보존 기간 : 5년

 

5.2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①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② 보존 기간 : 5년


5.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①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② 보존 기간 : 3년


5.4 로그인에 관한 기록
① 보존 근거 : 통신비밀보호법
② 보존 기간 : 3개월


5.5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 서류
① 보존 근거 : 국세기본법
② 보존 기간 : 5년

 

 

제6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에서 알린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고객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③ 법령에 따르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 후 제공하는 경우

 

 

제 7조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고객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즉시 파기합니다.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7.1 파기 절차
고객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 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또한,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통상적으로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7.2 파기 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하거나 재생되지 않도록 삭제합니다.

 

 

제 8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과 체결한 서비스 제공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취급 위탁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제공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개인정보를 취급 위탁하는 기관 및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8.1 수탁 업체 : 주식회사 고수게임즈
① 위탁 업무 내용 : 회원 정보 관리,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이용 통계 분석, 고객 상담
②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회원탈퇴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

 

8.2 수탁 업체 : (주)아테나
① 위탁 업무 내용 : 모바일 경품(기프티콘) 발송 업무
②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경품 지급 완료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

 

8.3 수탁 업체 : 우체국 택배
① 위탁 업무 내용: 경품 발송 업무
②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경품 지급 완료 시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

 

8.4 수탁 업체 : ㈜다우기술
① 위탁 업무 내용 : SMS/LMS 발송 업무
②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SMS/LMS 발송 완료 또는 위탁 계약 종료 시


8.5 수탁 업체 :  스튜디오크리온
① 위탁 업무 내용 : 스토어 앱 유통 지원
②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 미해당(회원의 개인정보 관련 접근/관리 권한 미부여)


 

 

제 9조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9.1 고객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된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하거나 철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아동 개인정보 요구사항을 조치하기 위해 이름, 연락처, 동의서 등 최소한의 필요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동의서는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되지 않으며,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단, 수사 목적으로 관련 기관의 공식 요청이 있을 시에는 별도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9.2 회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 변경’ 또는 ‘회원 정보 수정’ 기능 등을 이용해야 하며, 가입해지(동의 철회)를 위해서는 서비스의 ‘회원 탈퇴’ 클릭 또는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진행한 후 직접 열람/정정/탈퇴해야 합니다.

 

9.3 고객 및 법정대리인이 자신이나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바로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9.4 회사는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요청으로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9.5 고객 및 법정대리인이 정정을 요청한 개인정보(ID, 이메일 등)가 게임 접속을 위한 로그인 고유 정보일 경우에는 변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활한 게임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이 게임을 실행할 경우, 기기 식별 번호(디바이스 ID)를 자동으로 수집합니다. 고객이 기기 식별 번호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것을 거부할 경우 게임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11조 개인정보 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훼손되지 않는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1.1 ID/PW 암호화
고수게임즈(게임ID)의 ID와 PW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기 때문에 고객 자신만 해당 정보를 알고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의 개인정보 확인과 변경은 고객 자신에 의해서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11.2 해킹 등에 대비한 보안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해 고객의 개인정보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해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고 있습니다. 또한, 침입 차단 등의 보안 시스템을 이용해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11.3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처리는 특정 담당자에게만 한정되어 있으며, 이를 위한 별도의 PW를 부여하고 정기적으로 갱신/관리합니다. 또한,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수시 교육을 통해 개인정보 처리방침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단, 고객 자신의 부주의나 사용 중인 네트워크 등의 문제로 이름, PW 등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4 출입 및 보관 통제
개인정보를 처리하거나 보관하는 지역은 보안 구역으로 정의하고 비인가자나 외부인의 출입을 통제합니다. 개인정보를 포함하는 데이터나 인쇄물 등은 안전한 장소에 보관해 해당 정보의 내용 확인이 불가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단, 회사가 개인정보 관리에 의무를 다했음에도 불구하고 고객 자신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 사고 등이 발생했을 경우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고객 개인정보(ID, PW 등)에 대한 보안 유지 책임은 해당 고객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통상적으로 고객에게 PW 등의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타인에게 자신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자 또는 책임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수게임즈 고객 서비스 및 개인정보 담당 (고객센터 support@gosugames.co.kr)

    한국인터넷진흥원(http://privacy.kisa.or.kr, 전화국번없이118)

    정보보호협회(http://www.eprivacy.or.kr, 전화 02-550-9531~2)

    대검찰청(http://www.spo.go.kr, 전화 02-3480-2000)

    경찰청(http://www.police.go.kr/main.html, 전화국번없이 182)

    방송통신심의위원회(http://www.kocsc.or.kr, 전화 1377)

 

제13조 (약관 외 준칙)

 

본 방침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해석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년 1217일부터 시행됩니다.